16 정정미재판관8:18 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04-04 12:40본문
8:16 정정미재판관8:18 조한창재판관8:23 문형배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결정이 선고되는 4일, 8명의헌법재판관들이 출근한 시간이다.
오전 7시도 되기 전부터 주심인 정형식재판관을 시작으로 김복형, 정계선, 이미선, 김형두, 정정미.
헌재재판관들은 이날 오전에도 평의를 열고 최종 결정문을 논의합니다.
헌법재판관들은 이른 시간부터 헌재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주심인 정형식재판관이 가장 먼저 출근했고,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이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결정을 선고 한 뒤 김형두재판관과 함께 법정을 나가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문형배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을 비롯한재판관들이 4일 오전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 결정을 선고 한 뒤 법정을 나가고 있다.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열고 22분 만에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는 주문을 읽었다.
탄핵심판 사건은헌법재판관이 주문을 읽는 즉시 효력이 생긴다.
문 대행은재판관전원일치 의견으로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헌법재판소는 4일재판관8명의 만장일치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인용했다.
재판관정원은 9명이지만, 국회가 선출한 마은혁재판관후보자는 여야 합의가 없었다는 이유로 임명이 지연되면서, 이번 결정은 ‘8인 체제’에서 이뤄졌다.
[더팩트ㅣ사진공동취재단] 정정미헌법재판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오전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로 출근하고 있다.
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왼쪽부터 정계선, 김복형, 정정미, 이미선, 문형배, 김형두, 정형식, 조한창 헌재.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kr헌법재판소가재판관전원일치 의견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문형배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이 4일 오전 서울 종로구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 결정을 선고 한 뒤 김형두헌법재판관과 함께 법정을 나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