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문의

관세부과 대상에서 스마트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4-13 14:08

본문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상호관세부과 대상에서 스마트폰과 반도체 등을 제외했습니다.


일단 삼성전자나 애플 같은 대기업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이는데, 미국 정부의관세정책이 워낙 오락가락해 불확실성은 여전합니다.


지난 11일 미국 세관국경보호청(CBP)이 공개한 새로운 지침을 인용해 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메모리칩과 기타 전자제품이상호관세대상에서 제외되면서 가격 인상을 우려한 미 소비자들의 우려를 덜게 됐다고 보도했다.


이번 지침에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와.


[앵커] 미국 트럼프 정부가상호관세부과 대상에서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특정 물품은 제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향후 품목별관세가 적용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다만 14일 반도체관세를 발표하면서 해당 품목을 포함시킬 가능성도 있어 불확실성은 남은 상태다.


20일 뉴욕 애플스토어에 아이폰 16이 전시돼 있다.


http://arkojob.kr/


하지만 ‘반도체 품목별관세부과’라는 변수가 남아 있어 업계.


미국이 중국 의존도가 높은 애플 등 자국.


[앵커] 트럼프 미 행정부가 스마트폰과 반도체 장비를상호관세대상에서 제외했지만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반도체에 대한 무역확장법 232조 조사를 곧 발표할 예정이어서, 철강과 자동차에 이어 반도체 품목관세를 발표할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미 워싱턴DC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열고 발언하는 모습.


아이폰 가격 폭등 가능성 등상호관세를 둘러싼 시장의 우려를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애플 타격·미국 소비자 고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하는 '상호관세'에 반도체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이 제외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상호관세대상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일부 품목을 면제시킨 가운데, 곧 반도체관세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UFC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마이애미로 가는 전용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